공연·전시안내Performance & Exhibition

공연프로그램

부산시립무용단 제76회 정기공연 ’춤-인상’

부산시립무용단 제76회 정기공연 ’춤-인상’ 확대보기

공연프로그램 상세정보
공연일자 2017-05-25(목) ~ 2017-05-26(금)
공연시간 19시30분(1일 1회 공연)/ *4월17일에 티켓 오픈 예정
관람시간 100분
공연장소 기타
주최 재)부산문화회관
관람대상 만 7세 이상
공연문의 전통예술 및 극단팀 051-607-3121~2
기타 *공연 15분 전까지 지정된 좌석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중 사진,영상 촬영은 안 됨을 양해 바랍니다.
예매

공연종료

작품소개

-부산시립무용단 정기공연-


76회 정기공연, 인상(印象)



온 가족들이 볼 수 있는가정의 달춤 공연

 

창작·전통무용, 줄타기, 힙합, 태권도, 합창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하게 보여드릴 수 있는

춤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립무용단 제76회 정기공연, 인상(印象)525()~26() 양일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됩니다.

한 무대에서 두 춤이 서로 마주한다. 한국 전통 춤에 내재한 격조를 창작 춤의 미학으로 상승시킨다. 서로 다른 질감을 품격 있게 드러내기 위해 당나라 말기 시인인 사공도(司空圖)이십사시품(二十四詩品)’을 근간으로 하였다. 시미(詩美)의 범주 24품 중 6품을 무대화 시킨다. 공존과 탈아의 미적 충돌을()’으로 응축시켜 한국무용 최초로 부산시립무용단에서 시도한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춤 레퍼토리 기대작으로 구성했으며, 3+1 가족할인이벤트도 진행하게 된다.

부산시립소년소년합창단(합창)과 손영일무용단(줄타기, 태권도, 힙합, 무용)의 특별출연다.


? : 부산시립무용단 제76회 정기공연, 인상(印象)

? 일시장소 : 2017. 5.25()~26() 19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 예술감독 : 김용철

? 출      연 : 부산시립무용단 단원

? 특별출연 :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합창), 손영일무용단(줄타기, 힙합, 태권도 등)

? 주       : )부산문화회관

? 주       관 : 부산시립예술단

? 입 장 : 균일 10,000

? 공연문: 전통예술 및 극단팀 051)607-3121~2

? 이 벤 트 : 3+1가족할인이벤트(3매 구매시 1매 무료증정, 전화문의)



, 인상의 첫 번째 무대다. 한 무대에서 두 춤이 서로 마주한다. 한국 전통 춤에 내재한 격조를 창작 춤의 미학으로 상승시킨다. 서로 다른 질감을 품격 있게 드러내기 위해 당나라 말기 시인인 사공도(司空圖)이십사시품(二十四詩品)’을 근간으로 하였다. 시미(詩美)의 범주 24품6품을 무대화 시킨다. 공존과 탈아의 미적 충돌을()’으로 응축시켜 한국무용 최초로 부산시립무용단에서 시도한다.


 

- 1

1장 전아(典雅-법도에 맞아 아름답다)

전아의 제격은 궁중무용이다. 편곡된 수제천 음악을 배경으로 춘앵전(春鶯?)이 시작된다. 봄날 아침의 꾀꼬리다. 효명세자를 상징하는 한 소년의 뒤로 대례복(大禮服)이 우아함을 더한다. 이어지는 처용무는 원형 처용무와 일상복을 입은 처용무 군무로 혼합된다. 우아한 격조가 춤결을 더한다.
 

2장 섬농(纖?-섬세하고 아름답다)

 

3장 세련(洗鍊-씻어내고 연마한다)

- 2

4장 웅혼(雄渾-웅장하고 혼연하다)

 

5장 소야(疎野-활달하여 예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6장 광달(曠達-내용의 도량이 너그럽고 크다)

 
 

#부산시립무용단

1973년 전국 최초의 시립무용단으로 창단되어 우리 전통춤을 계승, 발전시키고 끊임없는 창의력으로 부산은 물론 우리나라 무용계를 주도하고 있다. 초대 안무자 황무봉, 2대 안무자 김현자, 3대 안무자 최은희, 4대 안무자 손세란, 5대 안무자 홍민애, 6대 안무자 김진홍, 7대 안무자 이노연, 8대 안무자 홍기태, 9대 예술감독 홍경희, 현재 10대 김용철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50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의 전통춤을 역동적이며 신명나는 춤사위로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으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산시립무용단은 시민 속으로 다가가는 시립예술단의 활동상을 부각시키고 공유하는 문화의 신명난 장() 을 열기 위해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갖는 한편 한국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2회씩 '시민무용교실'어린이한국춤교실을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우리춤 산책’, ‘여름마당춤축제’, ‘안무가 양성 프로젝트’, ‘사랑나눔 특별공연’, ‘청소년을 위한 특별공연등 주제 있는 특별공연으로 폭넓은 무용 공연의 세계로 다양한 관객층을 초대하고 있다. 또한 부산의 수준 높은 문화 관광도시 이미지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수많은 해외공연을 가진 바 있다.

  



할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