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및 비전
(재)부산문화회관 전략체계도
미션
- 부산 공연예술 생태계 진흥과 시민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공간운영
비전
- 우리의 삶이 문화로 생동하는 열린 공연장
핵심가치
미래선도
창의도전
믿음소통
공정투명
경영목표
150,000명 (기획·예술단 공연 관람객 등)
100,000명 (예술교육공연·아카데미·문화축제 관람객 등)
95점 (고객만족도)
온실가스 40%감축
전략방향
미래를 대비한 공연장 브랜드 강화
생동하는 문화예술 경험 제공
열린 공간·서비스 확대
ESG가치 지향 경영혁신체계 확립
전략과제
-
- 1-1. 공연장 브랜드 개발 및 확산
- 1-2. 다채로운 장르의 예술단 공연 창작
- 1-3. 차별화된 대형 공연 제작 및 수혜자 중심 콘텐츠 운영
-
- 2-1. 미래를 잇는 예술교육공연 활성화
- 2-2. 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중심 도약
- 2-3. 삶의 가치를 나누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
- 2-4. 지역과 예술인이 공존하는 공연장
-
- 3-1. 적극적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3-2. 차별화된 통합 홍보채널 운영
- 3-3. 기술·환경 변화에 대비한 무대·시설 운영
-
- 4-1. 문화 가치 소통 ESG경영 내재화
- 4-2. 공연장 전문 조직기능 강화
- 4-4. 재정 건전화와 업무시스템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