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안내Performance & Exhibition

공연프로그램

부산시립교향악단 제577회 정기연주회 ˝프랑스식 뉘앙스"

부산시립교향악단 제577회 정기연주회 ˝프랑스식 뉘앙스 확대보기

공연프로그램 상세정보
공연일자 2021-07-16(금)
공연시간 19:30
관람시간
공연장소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주최 (재)부산문화회관
주관 부산시립예술단
후원
예매기간 ※티켓오픈▶ 추후공지예정
관람대상 초등학생이상
입장료 R석 20,000원  /  S석 15,000원  /  A석 10,000원  /  B석 5,000원
공연문의 051)607-6000 / 6116~7(정기회원)
기타
예매

준비중

PROGRAM




ARTIST



객원지휘 아드리앙 페뤼숑 Adrien Perruchon, Conductor


지휘자 아드리앙 페뤼숑은 지난 2014년 파리에 새로 건립된 콘서트 홀인 메종 드 라 라디오(Maison de la Radio)에서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지휘자로서의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 공연은 프랑스 전역으로 생중계되었고, 프랑스 음악계는 뛰어난 재능과 리더십을 겸비한 이 젊은 지휘자에게 주목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몽펠리에 국립 오케스트라, 로렌 국립 오케스트라, WDR 방송교향악단,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등 유럽 유수의 오케스트라들을 지휘하였고,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힐러리 한(Hilary Hahn)의 협연으로 빈 무지크페라인(Musikverein) 무대에 올랐으며, 연이은 독일 전역 투어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피에르-로랑 에마르(Pierre-Laurent Aimard), -이브 티보데(Jean-Yves Thibaudet)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음악적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미국 데뷔에 이어, 2017/18 시즌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 재초청되었고, 파리 레 씨에클르 오케스트라와의 공연 후 이어진 첼리스트 고티에 카퓌송, 파리 챔버 오케스트라와의 유럽 투어는 연속 매진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2018/19 시즌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앤트워프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을 이끌며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졌다.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공연을 비롯하여 아시아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대관령음악제를 통하여 한국 무대에 데뷔하였다. 통영국제음악제에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 일부로 구성된 빈 필 앙상블을 이끌며 한국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87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들과 함께 한국을 찾아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고, 그 해 10월에는 윤이상 국제콩쿠르 본선 연주회를 이끌었다.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의 다니엘 바렌보임(Daniel Barenboim), 볼로냐 모차르트 오케스트라의 클라우디오 아바도(Claudio Abbado)와 같은 거장들과의 작업을 통하여 그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유럽의 유수 페스티벌에서 보조 지휘자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예를 들어,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오페라 <돈 조반니>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이끌었고,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에서 드뷔시의 오페라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프로덕션에 참여, 그 외에도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스웨덴 방송교향악단 등지에서 에사-페카 살로넨(Esa-Pekka Salonen)과의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2003년 만 20세의 나이로 당시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장이었던 지휘자 정명훈에 의하여 팀파니 수석으로 발탁되었고, 2016년까지 서울시향의 수석직도 병행함으로써 한국과 연을 맺게 되었다. 2015/16, 2016/17 두 시즌 동안 Dudamel Conducting Fellow의 멤버로서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TI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