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Customer Center

이용약관 안내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재)부산문화회관(이하 "회관"이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재)부산문화회관의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가입과 혜택 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재)부산문화회관과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본 약관은 회관이 지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회관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용규정)
  1. 1본 약관은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2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등록”이라 함은 고객이 “회관”의 “서비스”를 받고자 “회관”에 최초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뜻합니다.
  2. 2“탈회”이라 함은 “회원”이 “회관”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제공을 철회하고 더 이상 “서비스”를 받는 것을 중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3. 3 “회원등급”이라 함은 “회관”이 “서비스” 중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별도의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자동적으로 “가입”되는 회원의 서비스 구분을 뜻합니다.
  4. 4 “유료가입”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특화된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특정 “회원등급”(예:VIP, 스페셜, 교향, 국악, 무용, 합창, 극단)을 신청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때, “회관”은 “회원등급”에 따라 서비스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5 “해지”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철회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6. 6 “만료”라 함은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유효일이 지나 더 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7. 7 “개인정보 삭제”라 함은 “회원”의 요구 또는 “회관”이 법령과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행위로서, “탈회”와 같은 효력이 발생됩니다.
  8. 8 “유료회원”이란 “회관”의 “회원등급” 중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가입비를 납부하여 회관이 제공하는 등급별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하며 VIP, 스페셜, 예술단(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회원으로 구분됩니다.
  9. 9 “무료회원”이란 회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가입비 없이 “회관”이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회원 혜택 및 이용
제5조 (등록 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1일반, 14세 미만 회원, 외국인 회원가입 시
  2. 2회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타인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5. 기타 회관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6.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방향에 위배되는 경우
  3. 3회관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의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관의 가입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6조 (기본회원등급 서비스)
  1. 1회관은 유료/무료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혜택을 부여 합니다.
    1. 공연 정보 E-mail/SMS 제공 (수신 동의 시)
    2.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
    3. 회원을 위한 특별행사 초대
제7조 (약관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1회관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회관은 회원의 회관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 취득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이용
    회관은 회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무료회원의 입장권 예매 등을 위해 회관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또는 제공하며,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관리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회원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의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5. 기타
    게시판이나 온라인상에서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때 회관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2회원이 회관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관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활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회원탈회 및 자격상실)
  1. 1회원은 언제든지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관은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제외하고 즉시 탈회를 처리합니다.
    1. 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회를 특별히 거절해야 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2. 특정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계속 받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탈회할 수 없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회관은 가입비를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 처리합니다.
    3. 아카데미 수강 또는 입장권 구매 등의 서비스에 따라 대금 정산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있을 경우. 제2호와 같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회관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각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처리하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지속적으로 요구할 경우 회관은 서비스가 종료될 때까지 탈회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점에 다시 탈회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탈회를 할 경우, 회관은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며, 삭제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복구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2제1항에 따라 탈회하더라도 관계 법령에 따라 거래 정보를 보존해야 할 경우, 회관에서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이 열람할 수 있으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3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관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3. 다른 사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7.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입장권 구매, 이벤트 및 각종 신청사항을 허위, 부정, 남용할 경우
    9. 회원카드를 무단, 불법으로 사용 또는 악용한 경우
제9조 (등록사항의 변경)
  1. 1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회관에 알려 정정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2. 2제1항의 사유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 회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1가입 신청자가 회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인터넷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서비스 이용시간은 회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관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1회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관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관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2회관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3회관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4회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관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1회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회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세지), DM,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2회관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으며, 회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회관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 발생한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관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1회관 게시판을 이용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회관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나 단체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7. 회관이 추구하는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3. 3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1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관은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2회관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또는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관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3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타인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회관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 스팸, 행운의 편지,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 4회관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등급별 서비스
제15조 (유료회원의 종류 및 가입비)
  1. 1유료회원이라 함은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하며 회관 유료회원의 종류는 VIP, 스페셜, 예술단회원(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으로 구분합니다.
    1. VIP회원은 가입비 10만원을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스페셜회원은 가입비 5만원을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예술단회원(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은 가입비 3만원을 지불하고, 회관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4. 유료회원의 가입비는 신용카드·가상계좌를 통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5. 가입비의 환불은 회관이 인정하거나 별도로 정한 기간(가입비 납부 후 5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가입비 납부 5일 이내라도 회관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는 일체 환불되지 않습니다.
    6. 회원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즉시 회관에 신고해야 하며, 신고 이전에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회관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유료회원의 유효기간)
  1. 1회원의 유효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단, 추가서비스로 유효기간이 연장된 경우에는 회관에서 유효기간을 유선 또는 문자전송(SMS)으로 알려드립니다.
  2. 2회원의 개인적 사유로 유효기간을 일시정지 하거나 연장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유료회원 서비스)
  1. 1회원 공통 혜택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기회원카드 발급
    2. 월간예술정보지 "예술의 초대" 무료우송
    3. 선 예매 서비스 제공(일부공연제외)
    4. 공연정보(SMS) 제공(대관공연제외)
    5. 정기회원전용 라운지 무료이용(회원카드 제시 시 음료 등 제공) (*일부공연 제외)
    6.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료 할인
    7. 부산문화회관 주차요금 할인(입차 시 회원카드 제시)
    8. 부산시내 외부 공연 및 대관공연 입장료 할인(주최측 협의에 한함)
  2. 2VIP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지정된 기획공연 초대권 4매, 예술단공연(교향,국악,합창,무용,극단) 초대권 4매 증정, 초대권은 전화 및 온라인 사전 예약, 선착순 마감(1인 1매)
    2. 자체기획(전시)공연 및 예술단 공연 10~50% 할인(공연 당 1인 6매)
    3. 부산문화회관 무료주차권 10매 증정
    4.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17조 1항과 같습니다.
  3. 3스페셜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예술단공연(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 초대권 4매 증정, 초대권은 전화 및 온라인 사전 예약, 선착순 마감(1인 1매)
    2. 자체기획(전시)공연 및 예술단 공연 10~30% 할인(공연 당 1인 4매)
    3. 부산문화회관 무료주차권 6매 증정
    4.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17조 1항과 같습니다.
  4. 4예술단회원(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예술단공연(교향, 국악, 합창, 무용, 극단) 초대권 2매 증정(선택한 가입단체), 초대권은 전화 및 온라인 사전 예약, 선착순 마감(1인 1매)
    2. 자체기획(전시)공연 및 가입단체 공연 10~30% 할인(공연 당 1인 2매)
    3. 부산문화회관 무료주차권 4매 증정
    4.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은 제17조 1항과 같습니다.
제18조 (유료회원 협조사항)
  1. 1회관에서 제공하는 회원혜택의 세부 내용과 이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께서 협조할 사항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제17조 1항 5호 내용과 관련 할인 범위는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제17조 1항 6호 내용과 관련 매월 1회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며 여행일정은 회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17조 1항 7호 내용과 관련 할인 내용은 제휴업체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제17조 2항 1호 내용과 관련 초대권은 가입한 날로부터 1년 이내 사용가능하고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5. 제17조 2항 1호 내용과 관련 초대권은 지정된 기획공연에 한해, 최대 관람료의 다음 좌석부터 지정 예매가능하고, 지정된 기획공연은 지정된 객석 수에 따라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6. 제17조 3항 1호 내용과 관련 초대권은 가입한 날로부터 1년 이내 사용가능하고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7. 제17조 4항 1호 내용과 관련 초대권은 가입한 날로부터 1년 이내 사용가능하고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8. 제17조 4항 2호 내용과 관련 가입 단체 외의 예술단공연 입장료의 10~20% 차등할인 적용됩니다.
  2. 2추가 서비스는 회원의 동의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서비스란 유료회원 등급별 혜택과는 별도로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3. 3상기 회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 가입자 본인이 회원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4. 4회관은 필요한 경우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 가입자가 아닌 제3자가 회원카드를 무단 사용하거나 회원카드를 지참하지 않은 경우 회관은 회원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계약사항의 변경)
  1. 1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2. 2회원의 이용신청 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회관의 의무 및 책임
제 20조 (회관의 의무)
  1. 1회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회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3회관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4회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회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5회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인터넷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2회원은 회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3회원은 회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4회원은 회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ID, 비밀번호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회관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0.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 통신사업법 제53조 3항에 위배되는 행위
  5. 5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6제16조 제4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관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손해를 발생시킨 자는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5장 기 타
제22조 (회관의 소유권)
  1. 1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관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2회관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손해배상)

회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관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1회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24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관할법원)
  1. 1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관과 회원 및 비회원은 분쟁을 원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2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부산 시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7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