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안내Performance & Exhibition

공연프로그램

부산시립교향악단 제609회 정기연주회 "고전적 낭만"

부산시립교향악단 제609회 정기연주회 확대보기

공연프로그램 상세정보
공연일자 2024-03-22(금)
공연시간 19:30
공연장소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주최 (재)부산문화회관
주관 부산시립예술단
티켓오픈 2023-12-19 (화) 14:00 ~
관람대상 초등학생이상
입장료 R석 20,000원  /  S석 15,000원  /  A석 10,000원  /  B석 5,000원
공연문의 051)607-6000(ARS 1번)
예매

일반/정기회원 예매

NOTICE



PROGRAM


ARTIST


지휘 백승현 Seung Hyun Baek, Conductor


백승현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바이올린을 수학한 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작곡과 지휘전공으로 학사를, 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악대학 대학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와 합창 지휘 석사를 각각 취득하였다. 독일 문화부 산하 독일 음악협회의 ‘지휘자포럼’의 회원을 역임하였고, 2021년 7회 에른스트 폰 슈흐 상을 공동수상 하였다.


그는 데트몰트시립극장 오케스트라, 로이틀링엔 필하모니, 바덴바덴 필하모니, 바트라이헨할 필하모니, 앙상블 무직파브릭, 웨스트 보헤미안 심포니 등을 지휘하며 독일에서의 활동을 이어왔다. 2019년에는 폴란드의 ‘안 데어 오더 음악축제(Musikfesttage an der Oder)‘에 초청되어 지엘로나구라 필하모니와 협업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서울비르투오지, 포항시립교향악단, 필하모니 코리아, DIO 오케스트라 등을 객원지휘하며 관객들을 만났으며, 특히 2022년 이데일리 문화대상 대상작인 와이즈발레단의 <VITA> 국내 순회공연을 지휘하였다.


고전음악 뿐 아니라 현대창작음악을 비롯한 각종 음악분야에 대한 관심은 현대음악 연주단체나 작곡가들과의 빈번한 협업으로 이어졌는데, 강석희, 백병동 등의 작품을 TIMF 앙상블, 서울모던앙상블, 앙상블 위로 등과 함께 다루었으며, 작곡동인 소리목, 21세기악회 등의 연주회에 지휘자로 참여하였다.

 귀국 이후 활동을 지휘에만 국한하지 않고 고잉홈 프로젝트, 대관령 국제음악제, 에드워드 가드너와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클라우스 메켈레와 오슬로 필하모닉, 파보 예르비와 에스토니안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다니엘 로자코비치, 필하모닉 스트링 퀸텟 베를린 공연 등을 위한 프로그램 노트와 아티클을 기고하는 등 무대 아래에서도 관객들과 소통해오고 있으며, 덕성여자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덕원예술고등학교 등에 출강하여 후학 양성에도 관심을 기울인 바 있다.


2023년부터 부산시립예술단 부산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 겸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수석지휘자로 근무하고 있다.



 

피아노 김영호 Youngho Kim, Piano


피아니스트 김영호는 12 세에 이화 경향 콩쿠르 우승 후 도미하여 뉴욕에서 콜롬비아 예비학교, 줄리아드 음대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맨하탄 음대에서 엘바 반 겔더 장학생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유학기간 동안 뉴욕의 코슈즈코 쇼팽 콩쿠르, 헬렌 하트 국제 콩쿠르, 프리나 아워버크 국제 콩쿠르 및 아스펜 음악제, 줄리어드 음대, 맨하탄 음대 협주곡 오디션에서 우승 하였으며 Korea Concert Society 주최로 워싱턴 케네디 센터에서 데뷔 독주회를 가졌다.


1989년도 귀국하여 경원대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1995년도에 연세대학교 피아노 교수로 자리를 옮겼다. 그동안 그는 이스라엘 텔아비브, 예루살렘, 이집트 카이로, 중국 베이징, 천진, 우한, 상해, 캐나다 토론토, 독일 베를린, 프랑크푸트, 스페인 마드리드, 테네리페, 라스 팔마스, 미국 뉴욕등지에서 연주 하였다. 또한 KBS FM 주최 리스트 특별음악회에서 KBS오케스트라, 수원 피스 & 피아노 페스티발에서 수원시향과, 2014년도에 쿠바 하바나시에서 열리는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에서 쿠바 국립교향악단과 협연하였다. 이 외에 스페인 테네리페 심포니, 라스 팔마스 심포니, 중국 구이양 심포니,  미국 보스턴 팦스 오케스트라, 페어뱅크스 교향악단, 불가리아 파자르지크 시향등과 협연하였으며 대관령페스티벌, 부산 마루페스티벌, 이태리 발디치아나인콘서트 시리즈와 디노치아니 페스티발에 등에서 초대받아 참여하였다. 


2016년 KBS 오케스트라 연말 정기연주회에서 베토벤의 합창환상곡을 협연, 2017년도에 창원시향, 2018년도에 부산시향과 베토벤 협주곡 전곡 연주에 참여하였다. 2005년부터 매년 서울스프링페스티발 창단 멤버로 활동하며 국내 연주 이외에 독일, 이스라엘, 일본 순회 연주 및 베이징 올림픽, 상해 국제 무역박람회 기념 음악회 등에서 초청받아 연주하였다. 이번 해에도 5월에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서울스프링페스티벌 연주에 참여하며  10월에는 금호아트홀 초청으로 독주회를 가진다, 


쇼팽 연습곡 전곡 녹음 그리고 모스크바 필하모니, 체코 내셔날 심포니, 영국의 필하모니아 교향악단등과 음반을 내었다. 그리고 국내 여러 학교 이외에 미국의 뉴욕 대학, 에모리 대학, 로스앤젤레스 제 10 회 세계 피아노 콘퍼란스, 스페인 국제 피아노 페스티발, 필리핀 국립대학 그리고 2019년도에 Kawai 피아노회사가 주최하는 모스크바 음악원 매스터클래스 시리즈에서 한국인으로서 처음으로 초청받았다. 매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페스티벌뮤직알프 교수로 참여하였으며 구미시에서 열리는 구미국제음악제 음악감독을 2012년 부터 2017년간 역임하였다.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 교수로 있다.


TI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