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예술단Busan Municipal Performing Art Company

수석지휘자

소년소녀합창단 수석지휘자 김수현

김 수 현
Soo-Hyun Kim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지휘자 김수현

부산 시민들이 합창음악으로 행복해지는 부산을 꿈꾸며 연주 활동에 매진하는 지휘자

어린 시절 대구 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8년간 열정적인 활동을 하였으며, 청소년 활동 시절 한국합창심포지엄에 참가하여 국내외 여러 훌륭한 지휘자들을 접하며 지휘자의 꿈을 키웠다. 한국합창계의 대부인 윤학원 지휘자에게 사사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입학하였고, 대학시절 윤학원 지휘자가 이끄는 Seoul Ladies' Singers 단원으로 활동하며 여성합창의 매력에 매료되어 싱어로써도 국내외 활발한  연주활동을 해왔다.

졸업 후 유학의 길에 올라 미국 Indiana University Jacobs School of Music에서 합창지휘로 Master를,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에서 합창지휘와 합창 문헌학으로 DMA를 취득하였다. 유학시절  Dr. Harrington, Mr. John Poole, Dr. Stoltzfus에게 사사했으며, 미국 Yale University Norfolk와 이태리 Sarteano에서 열린 유명한 Choral Conducting Workshop에 선발되어 Mr. Simon Carrington에게 사사했고, 수많은 지휘 교수진들에게 아름다운 제스처와 명확하고 섬세한 테크닉을 가진 미래가 촉망되는 젊은 지휘자로 인정받았다.

합창문화의 선두에 선 미국 명문 대학에서 다양한 음악작품들에 관한 학식과 실전 경험을 함께 쌓은 김수현은 2014년 귀국하여 월드비전 합창단(구, 선명회 어린이 합창단) 전임지휘자 활동을 시작으로 합창지휘자로써 활동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2016년부터는 계명대학교 외래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청중들에게  감동적인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는 김수현은 지난 3월부터 부산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5대 수석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월드비전 합창단 전임지휘자 활동과 대구 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의 단원 경험에서 온 특별한 친화감으로 민감한 청소년 단원들과 잘 소통하며 멋진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청소년에게 매력적인 다양한 레퍼토리 연구에 늘 힘쓸 것이며 부산 시민들이 합창음악으로 행복해지는 부산을 꿈꾸며 연주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