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회관 소개Introduce of Busan Citizen’s Hall

미션 및 비전

(재)부산문화회관 전략체계도

미션
  • 부산 공연예술 생태계 진흥과 시민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공간운영
비전
  • 우리의 삶이 문화로 생동하는 열린 공연장
핵심가치
  • 미래선도

  • 창의도전

  • 믿음소통

  • 공정투명

경영목표
  • 150,000명 (기획·예술단 공연 관람객 등)

  • 100,000명 (예술교육공연·아카데미·문화축제 관람객 등)

  • 95점 (고객만족도)

  • 온실가스 40%감축

전략방향
  • 미래를 대비한 공연장 브랜드 강화

  • 생동하는 문화예술 경험 제공

  • 열린 공간·서비스 확대

  • ESG가치 지향 경영혁신체계 확립

전략과제
    • 1-1. 공연장 브랜드 개발 및 확산
    • 1-2. 다채로운 장르의 예술단 공연 창작
    • 1-3. 차별화된 대형 공연 제작 및 수혜자 중심 콘텐츠 운영
    • 2-1. 미래를 잇는 예술교육공연 활성화
    • 2-2. 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중심 도약
    • 2-3. 삶의 가치를 나누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
    • 2-4. 지역과 예술인이 공존하는 공연장
    • 3-1. 적극적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3-2. 차별화된 통합 홍보채널 운영
    • 3-3. 기술·환경 변화에 대비한 무대·시설 운영
    • 4-1. 문화 가치 소통 ESG경영 내재화
    • 4-2. 공연장 전문 조직기능 강화
    • 4-4. 재정 건전화와 업무시스템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