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문화회관 소개Introduce of Busan Cultural Center

인사말

부산문화회관 대표 이용관

Welcome to Busan Cultural Center 예술의 향기가 있는 이곳 부산문화회관을 찾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988년 개관한 부산문화회관은 6개의 극장과 3개의 전시장 그리고 음악, 연극, 무용 등 7개의 예술단체가 있는 종합문화 예술공간으로 30여년간 부산시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7년 1월 재단법인 출범과 2017년 10월 시민회관과의 통합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운영과 보다 나은 문화 서비스 제공이라는, 부산시민과 지역 예술인들의 바람에 한걸음 더 다가서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부산문화회관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문화적 환경과 늘어나는 시민들의 바람에 부합하기 위해 앞으로 넘어야 할 과제도 산적해 있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부산의 선도자’라는 비전아래 우리 스스로가 그에 부응하는 혁신의 모습을 만들고, 시민들께서 실감하실 수 있는, 또 부산의 문화계가 고개를 끄덕이는 변화를 보여줘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부산시립예술단의 존재감을 키우겠습니다. 극장 중심이 아니라 예술단체가 빛이 나는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지역 예술의 의미와 가치를 부각시켜 세계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예술경영 시스템의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시민의 편의와 프로그램의 가치를 더 높이겠습니다. 전통에서 현대까지 레퍼토리를 확장하겠습니다.

셋째, 관객과 시민이 문화회관과 더 가까워지도록 하겠습니다. 관객은 우리의 예술적 기반이자 지원자이기도 합니다. 그 분들의 지지를 더 얻기 위해 그만한 방식을 더 고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가 잘 하고 있는지, 우리에게 부족한 것들은 무엇인지, 늘 문제의식을 가지고 바라보면서 시대의 변화에 뒤지지 않는 실용적인 감각과 역량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 이용관 사인